농업기술센터와 전북인력개발원 '농업용 드론 조종인력 양성' 협약
상태바
농업기술센터와 전북인력개발원 '농업용 드론 조종인력 양성' 협약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2.01.2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와 대한상공회의소 전북인력개발원(원장 이무상)이 최근 농업인 농업용 드론 조정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이날 협약에 따라 4차 산업기술을 접목한 농업인 기술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상호 발전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농업인 복지증진과 농촌의 활력을 도모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올해 영농 현장에서의 활용 가능성이 높은 드론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확대하기로 했다.

협약서에는 농업용 방제 드론 전문교육 과정 개발‧운영 및 정보공유, 인력 자원 및 기술 교류를 통한 상호 발전적 협력관계 구축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채왕균 농업기슬센터 소장은 “앞으로의 농업은 안전하고 노동력이 덜 드는 편안한 농업이 되어야 한다"며 "향후 농업의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의 역할이 증대될 것이다”고 했다.

이어 “이러한 수요에 발맞추어 선제 대응할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으로써 전북인력개발원이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개정된 항공안전법에 따라 무인항공기를 비행하고자 하는 사람은 소유한 기체를 신고하고 자격증명을 갖춰야만 한다.

시는 3년간 26명의 드론 조종 자격 취득을 지원했다. 올해는 교육생을 24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농업용 드론 자격증 교육 및 임대농기계 관련 문의는 농촌지원과 농기계지원계(☎454 - 5236, 590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